- 변수란
- 자료형
- 형변환
- 변수의 상수화
1. 변수란?
값을 저장하는 공간
2. 변수에 값 저장하는 방법 ? 변수=값;
3. 변수의 특징
하나의 변수에는 하나 값만 저장
변수에 저장된 값은 변경가능
4. 변수 사용 이유? - 간편한 수정, 다음 명령에서의 기억, 값에 의미 부여
x=2+3;
System.out.println(x);
System.out.println(x+5);
now="부산시"
homtown="해운대구"
System.out.println(now);
System.out.println(hontown);
5. 변수명 작성시 주의사항
-숫자로 시작할 수 없다.
-특수문자 사용이 불가능하며, $와 _만 가능
-대문자와 소문자를 구분한다
-이미 사용하고 있는 에약어는 불가
6. 작성방법의 종류
-헝가리안 표기법: 변수에 자료형을 구분할 수 있는 접두사 달아 표기
int num; --< int iNum;
-카멜 표기법 : 두개이상 단어는 두번째 단어의 시작은 대문자
int newName
-파스칼 표기법 : 클래스작성시 모든단어의 첫글자를 대문자
class MyClass
7. 변수 선언과 초기화
자료형 변수명; |
자료형 변수명 아래
문자열은 S 대문자로 적기
이클립스 첫시작
Alt Shift N 프로젝트
src 누르고 Ctrl N 패키지 생성 모듈x
패키지 누르고Ctrl N 클래스 생성 -대문자 네임-Alt V 보이드 체크 (메서드생성)
Ctrl Alt 는 복사+화살표
Ctrl s 저장
아스키코드값
a=65
A=
형변환
1. 형변환이란: 변수나 상수의 데이터 타입을 다른 타입으로 변환
2. 종류 - 자동 형변환(묵시적 형변환), 명시적 형변환(강제형변환)
강제형변환 방법 : (자료명)변수명; 입력하면됨
변수의 상수화 -항상 유지되는 수
final 자료형 변수명=값;
-> 이때 변수명은 모든 글자를 대문자로 적음
'JAVA > JAVA-선행' 카테고리의 다른 글
#7~11강 제어문 (0) | 2023.04.10 |
---|---|
#4~6강 연산자 (0) | 2023.04.10 |
#3강 변수와 상수(자료형, 형변환) (0) | 2023.04.07 |
#2강 출력 메서드와 입력 메서드 (0) | 2023.04.07 |
#Eclipse 프로젝트 생성(기본 설정) (0) | 2023.04.0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