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JAVA/JAVA-선행

#나 -변수와 상수 . 아스키코드

by 저여저 2023. 4. 7.
  • 변수란
  • 자료형 
  • 형변환
  • 변수의 상수화

1. 변수란?

값을 저장하는 공간

 

2. 변수에 값 저장하는 방법 ? 변수=값;

 

3. 변수의 특징

하나의 변수에는 하나 값만 저장

변수에 저장된 값은 변경가능

 

4. 변수 사용 이유? - 간편한 수정, 다음 명령에서의 기억, 값에 의미 부여

 

x=2+3;

System.out.println(x);

System.out.println(x+5);

 

now="부산시"

homtown="해운대구"

System.out.println(now);

System.out.println(hontown);

 

5. 변수명 작성시 주의사항

-숫자로 시작할 수 없다.

-특수문자 사용이 불가능하며, $와 _만 가능

-대문자와 소문자를 구분한다

-이미 사용하고 있는 에약어는 불가

 

6. 작성방법의 종류

-헝가리안 표기법: 변수에 자료형을 구분할 수 있는 접두사 달아 표기

int num; --< int iNum;

-카멜 표기법 : 두개이상 단어는 두번째 단어의 시작은 대문자

int newName

-파스칼 표기법 : 클래스작성시 모든단어의 첫글자를 대문자

class MyClass

 

7. 변수 선언과 초기화

자료형 변수명;  

자료형 변수명 아래

문자열은 S 대문자로 적기

 

 

이클립스 첫시작

Alt Shift N 프로젝트

src 누르고 Ctrl N 패키지 생성 모듈x

패키지 누르고Ctrl N 클래스 생성 -대문자 네임-Alt V 보이드 체크 (메서드생성)

 

Ctrl Alt 는 복사+화살표

Ctrl s 저장

 

아스키코드값

a=65

A=


형변환

1. 형변환이란:  변수나 상수의 데이터 타입을 다른 타입으로 변환

2. 종류 - 자동 형변환(묵시적 형변환), 명시적 형변환(강제형변환)

 

강제형변환 방법 :  (자료명)변수명; 입력하면됨


변수의 상수화 -항상 유지되는 수

final  자료형 변수명=값;

-> 이때 변수명은 모든 글자를 대문자로 적음

 

 

 

'JAVA > JAVA-선행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#7~11강 제어문  (0) 2023.04.10
#4~6강 연산자  (0) 2023.04.10
#3강 변수와 상수(자료형, 형변환)  (0) 2023.04.07
#2강 출력 메서드와 입력 메서드  (0) 2023.04.07
#Eclipse 프로젝트 생성(기본 설정)  (0) 2023.04.06