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제로베이스 프론트엔드 스쿨 23기

[IT] 프론트엔드 개발 ㅡ 부트캠프 한달간 느낀점 !

by 저여저 2024. 1. 31.

<제로베이스 부트캠프 강의 한달째, 느낀 점 >

먼저 첫날 작성한 학습 계획표는 99% 지켜지고 있다.

학습량을 시간으로 계산하기보다는 강의가 연결되는 구간마다 잘라서 진행한 부분이 달라졌다.

 HTML 과 CSS는 혼자 선행학습했던 부분이라고 간과하던 나 자신 반성한다.

과제의 클론 코딩을 반복하면서  익히지 못한 코드들이 선명하게 드러났다.

그리고 HTML과 CSS를 더 깊게 파고든다면 현업에서 사용할 기술이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느꼈다.

앞으로 모르는 코드를 발견했을 때는 블로그에 기록하고 다시 한번 예제 코드로 익힐 생각이다.

 

< 기초를 다지자 ! >

마크업 개발 왜 중요할까 ?

ㅡ 디자인과 기술의 오작교 때문이다.

기획 > 디자인 > 마크업 > FE / BE > QA > 릴리즈

ㅡ 웹 서비스의 규모가 클수록 디자인 복잡도 상승 한다. 고로 마크업 복잡도 상승한다.

디자인 관리를 위해 생겨난 디자인 시스템을 잘 개발/유지 하기 위해서는 결국 마크업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 !

 

< FE와 마크업 개발자의 관계 >

FE 는js관련  Logic 직무 또는 CSS,SASS Architecture 를 잘하는 접근성 위주의 마크업 개발자의 역할 로 나뉜다.

마크업개발자의 역할을 기본적으로 할 줄 알아야한다.

 

배운 것을 기록해 두자 !